코로나백신 잔여백신 예약하기(알림신청하기)
코로나백신 잔여백신 예약하기(알림신청하기)
안녕하세요. 트니애미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작년 이맘때쯤 했던 말이 생각나요. 날씨가 더워지면 코로나 바이러스가 감염률이 더 높아질 것이다.라는 뉴스 기사를 접한 지 벌써 1년이 훌쩍 넘었어요. 당연한 것들이 이제 소중해지는 날들이 되어버렸어요. 2~300명대에 소스라치게 놀라고 그랬던 날들이 지나 지금 아직도 적게는 400명대,5,600명대를 기록하고 있는대요. 백신 접종은 코로나 감염수가 줄지 않으며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해요. 요 근래 잔여백신에 대해 관심이 쏟아졌는데요.
코로나19예방 접종 예약 마감-6월 말~7월 초 추가 예약 (6월 9일 기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가보니 너무 늦었나요? 현재 사전 예약이 모두 마감되었더라고요. 예약은 온라인으로 본인 그리고 대리예약까지 가능하더라고요. 6월 말을 노려봐야겠어요.
온라인으로 어려울경우 콜센터(1339),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니 문의하셔도 될 거 같아요.
자세한 건 링크 걸어놓을게요. 들어가셔서 한번 싹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백신 사전예약은 끝나고 이제 잔여백신을 노려야겠죠? 현재 잔여백신은 없다고 봐야 하는 상황인 거 같아요. 만약에 잔여백신이 있다면 바로 신청해서 바로 접종하면 돼요. 대게는 잔여백신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이에요. 알림 신청을 하러 갈게요. 녹색창에 잔여백신을 검색합니다.
잔여백신 알림 신청하기
https://v-search.nid.naver.com/home
▼잔여백신/잔여백신 알림 확인하러 가기▼
큐알코드로 쉽게 접속을 해요. 네이버 앱으로 알림 신청을 받아야 해서에요. 알림이 울리면 재빠르게 앱 접속해서 잔여백신 신청에 들어가면 될 거 같아요.
본인인증 절차를 끝내고 지역 설정을 하시면 끝이에요.
중요한 건 네이버 톡톡 알림 상태를 켜놓는 거예요.
말그대로 알림신청인데 신청해놓고 알림상태를 꺼놓은 상태면 아무의미 없는거에요.이제 잔여백신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봅니다. 그리고 6월 말에 사전예약도 잊지 말고 꼭 들어가셔서 예약하도록해요 우리.
언제 끝날지 모를 코로나19. 하루하루 나아지길 바라며 우리 모두 백신 접종 완료합시다. 이상~ 방금 잔여백신 확인하고 알림 신청 완료한 트니애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