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미_일상/트미_레시피

[다이어트요리]두부요리_두부밥_두부유부초밥

by 트니애미 2021. 7. 5.
반응형

[다이어트 요리] 두부요리_두부밥_두부 유부초밥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두부 유부 초밥이에요. 

 

밥 대신 두부를 넣는 건데 저는 두부랑 밥이랑 같이 섞어서 사용했어요.

두부만은 못 먹겠더라고요.

 

그래도 두부만 넣어도 충분히 맛있으니 밥양을 조금 더 줄이고 

두부량을 많이 해서 단백질 섭취를 해봐요. 

 

두부 유부 초밥
난이도:下  소요시간 20분
  • 현미밥(쌀밥)
  • 두부1모 (4인분기준) 취향에따라 계량
  • 유부초밥
  • 계란

먼저 두부를 키친타월로 물기를 빼준후 

으게줘요. 그냥 손으로 으게줬어요. 

 

그리곤 달궈진 프라이팬에 수분 기를 날려줘요. 

10분 정도 중 약불에 날려줬어요. 

 

그리고 계란 하나를 터트려줘서 같이 비벼줘요. 

계란이 들어가면서 서로 접착(?)이 더 잘될 수 있게 도와줘요.

 

그리고 밥을 넣어줘요. 저는 다이어트 중이라서 현미밥을 넣어줬어요.

밥양을 생각보다 많이넣었는데, 친정엄마도 드실거라 두부보다 

밥량을 좀 더 많이 했어요.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밥양을 적게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진 두부밥은 초밥용이 아닌 그냥 밥 대용으로 

두부밥으로 드시면 됩니다. 

 

이제 초밥 안에 있는 단촛물과 후레이크 소스를 뿌려줘요.

소스 량 조절은 개인의 취향에 맞춰서 

줄여주세요.

 

그러곤 우리가 아는 초밥 만드는 것처럼

유부 안에 밥을 꼭꼭 담아주세요.

 

간단한 유부초밥에 두부밥을 넣어 완성했어요. 

단백질 섭취도 하고 

맛도 모두 다 챙겼네요. 

 

여기에다가 고추냉이 살짝 곁들여서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