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미_일상/트미_레시피

사골국물보다 맛있는 황태 만둣국 만들기

by 트니애미 2021. 6. 15.
반응형

사골국물보다 맛있는 황태 만둣국 만들기


안녕하세요. 트미입니다.오늘 다른 곳은 날씨는 괜찮았나요? 저희 집은 비가 내려 아침부터 쌀쌀한 공기가 돌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 집 시그니처 메뉴 간단하면서 맛있는 황태 만둣국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보통 만둣국은 고소한 사골이나 시원한 멸치 맛국물로 국물을 내는대요. 황탯국처럼 국물을 내서 만둣국을 끓이니깐 간단하면서 맛있더라고요. 국물 내는 게 여간일이 아니니.. ㅎ 자꾸 초간단 레시피만 적는 거 같은데. 저는 간단하지 않으면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이렇게 끄적여 봅니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황태

황태로 뽀얀국물을 내어 만두와도 잘 어울리는 황태 만둣국. 생각보다 엄청 잘 어울려요. 다음날 숙취해소에도 좋고 뭐해먹을까 고민될 때 한 그릇에 뚝딱 황태 만둣국 시작해보겠습니다.

소요시간 30분 /난이도(下)
재료
  • 황태
  • 들기름
  • 만두
  • 국간장
  • 소금
  • 다진마늘
  • 대파
  • 후추
  • 계란, 김 (고명인데 없어도 무관)
조리순서

 

  1. 황태를 약물에 볶아주세요. 볶은 후 들기름 2스푼 넣어줍니다. 
  2. 물 500ml 넣고 푹 끓여줍니다. 저는 8분 정도 끓여주고 물 1L를 더 넣고 끓여줍니다.( 끓이면 끓일수록 더 고소해지고 뽀얗게 돼요. 더 맛있어져요. )
  3. 국간장 1스푼, 소금 간을 해줘요. (국간장은 국물을 색을 탁하게 만들어줘서 조금만 넣고 소금 간으로 마무리해줍니다.)
  4. 국물 간이 끝나면 만두를 넣고 익혀줍니다.
  5. 송송 썰어 놓은 파를 넣고 후추 톡톡 마무리 지어줍니다.
  6. 계란(풀어서)이나 김이 있으면 올려주시면 더 맛있어요. 저는 없어서 생략.

황태만둣국

저는 만두는 비비고 걸로 사용했어요. CJ몰 어플을 이용하면 반값에 살 수 있어서(쿠폰 이벤트) 자주 할 때마다 사놓고 쟁겨놓습니다. 만두와 떡도 같이 넣어줬어요. 기호에 맞게 넣으시면 돼요. 

보통 황태를 한번 물에 불려서 들기름이랑 같이 볶아주는데 그냥 팬에 바로 볶고 들기름을 따로 넣어주니깐 더 고소한 맛이 나는 거 같더라고요. 한번 이 방법으로 황탯국을 만들어보세요.:-) 계란 하나 풀면 더 맛있는데 계란이 없어서 못 넣었어요. 없어도 너무 맛있답니다. 사골보다 더 고소하고 멸치 맛국물보다 더 맛깔스러운 맛이랄까요.

만둣국을 덜면서 김치만두가 터졌는데 더 칼칼하면서 맛있는 맛이 올라오더라고요. 뜻밖의 시원함을 얻었네요. 쟂님이 야간 당직일 때 아침에 퇴근하고 자주 찾는 만둣국이에요. 쟂님은 사골국물을 좋아하는데 황탯국으로 해줬는데 엉첨 맛있다고 좋아하더라고요. 저 기양 보이시죠? ㅋ점심 메뉴로 든든하게 한 끼 먹기 딱 좋은 황태 만둣국. 사골 못지않게 그 이상 맛있습니다. 국물내기 귀찮을 때 한번 만들어보세요.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노래미 ~~~ㅎ다이어트 시작했는데 만둣국이나 먹고 있고 큰일입니다. 먹고 조금 더 운동하는 걸로. 이상 트미 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