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미_일상/트미_맛집

[철원맛집]산내들 가든_옻오리 백숙_올해 첫 보양식으로

by 트니애미 2021. 7. 6.
반응형

[철원맛집]산내들 가든_옻오리 백숙_올해 첫 보양식으로  

안녕하세요. 트미입니다. 곧 있으면 초복이 7월 11일 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올해 첫 보양식으로 옻오리는 어떨까해서 

또 하나 맛집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철원으로 시집와서 제일많이 먹어본 음식 중에 하나인 거 같아요. 

어른들 모시고 가기도 좋고 

이게 또 술안주로 최고입니다.(그놈의술...)

시부모님께서는 자주 드시러 두 분이서 드라이브 겸 오세요.

친정엄마 오셨을 때 한번 대접해드렸는데 

너무 맛있게 드셨는지 이번에도 

또 먹자 해서 이번에는 직접 가서 먹어보기로 했어요.

코로나 때문에 매번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었거던요.

집에서 먹으면 아무래도 반찬 같은 게 아쉬워서 

리니를 데리고 같이 식사하러 갔어요.

차로 이동 필수입니다. 

 

산내들 가든
강원 철원군 김화읍 연동길 54
033-455-1647
주차 가능

 

 

좀 들어가면 주택 같은 건물이어서 운영 중이세요. 

직접 다육이, 화분을 키우셔서 

어른 들오시면 엄청 사진을 찍으시더라고요.

저는 잘 모르지만 구경하는 것도 쏠쏠하더라고요.

예쁘게 잘 가꿔 놓으셨더라고요.

어머님들의 스폿이라고 볼 수 있네요.^^ 

 

 

친정엄마가 폰 안 가져왔다고 

저더러 좀 찍어달라 하시더라고요.

"왜?"

"프사 하게."

 

^^

 

 

 

 저희는 오기 전에 꼭 전화를 해놔요.

옻오리 같은 경우는 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 있다고 항상 전화를 하고 가서 

옻오리가 아닐 시여도.

가실 경우 한번 전화를 드리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산내들 가든 메뉴판

저희는  능이백숙도 자주 먹어요.

능이 추가해서 먹으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능이 먹은 육수로 스파게티도 해 먹고 그렇습니다. (포장 주문 시 집에서)

옻오리는 아무래도 먹을 곳이 마땅치 없어서

옻오리로 주문했어요.

미리 예약전화를 하고 와서 이렇게 세팅을 해놓으셨더라고요.

반찬 9첩을 양쪽으로 세팅해놓으셨더라고요.

2명 2명 해서 먹기 편했어요.

반찬도 맛있더라고요.

고기는 먹기좋게 가위로 잘라 주시더라고요.

 

옻 오리 

옻의 효능 간의 해독작용, 손발이 찬 사람, 위암, 난소, 자궁근종 등 에 좋다.

효능은 여러 가지 더 있겠지만 요약하면 옻은 이렇게 좋다고 하네요. 

4인에 먹기 딱 좋은 양이예요.

조금 많다고 느낄 수 있어요. 찰밥이 같이나와요.식사 후 찰밥에다가 죽을 해 먹거던요.

사실 그게 별미인데

사진이 없어 아쉬워요. ㅠ 먹는다고 찍지 못했네요. 

찰밥도 엄청 맛있습니다. 

국물도 떠먹다 보면 코를 바고 먹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어요.

 

이제 곧 초복인데 삼계탕도 좋지만 가족끼리라면

이렇게 백숙으로 어떤가요?~ ㅎ

능이백숙도 너무 맛있어요. :-) 

부모님 모시고 가기 딱 좋은 장소인 거 같아요.

올여름 초복들 잘 맞이하여 건강 챙겨요.

이상 트미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