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미_일상/트미_레시피

초간단 돼지고기 김치찜 만들기feat.시판소스/김치소진하기/김치요리/

by 트니애미 2023. 2. 10.
반응형

 

밥도둑 술안주로도 제격인 돼지고기 김치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맛보장, 실패확률제로 퍼센트... 

 

 

이유는.. 전문가가 만든 시판소스

내돈내산입니다. 그냥 마트 가서 양념갈비 있는 거 샀어요. 더 맛있는 소스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저희 촌동네는 청정원 하나밖에 없어서 그냥 이걸로 샀어요. 맛도 당연 물론입니다. 

 

3500 가량 정도 주고 구매해서 사용하면 맛 괜찮겠지? 실패하는 거 아냐?라는 걱정을 덜어줍니다. 

물론 요리 고수분들 한테 가소롭겠지만요ㅎ 

요린이들 한테는 그렇지 않다고요! 

 

저는 양념장 작은걸로 샀어요. 더 큰 용량도 있는데 김치가 들어가기 때문에 양념장은 가미정도라 생각해 그냥 작은 용량 샀습니다. 

 

준비

양념갈비 시판소스 , 김치 1/2 포기, 돼지갈비찜고기 1.2kg , 대파(없어도 되는데 너무 빨갛기에 초록 하나 들어있으면 좋음)

 

 


 

돼지고기를 핏물을 살짝 빼줍니다. 사실 그냥 헹궈준다는 느낌으로 씻어줍니다. 저는 갈비찜 용 1.2kg 구매했어요. 

취향에 따라 앞다리살 같은거 넣어주셔도 되고 등갈비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기본으로 40분정도 조리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조금 두꺼운 부위라던가 그렇다면 미리 한번 오래 삶아주시고 넣어주시면 좀 더 부드럽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치를 솥에 반포기 넣어주세요. 저희 남편이 김치를 좋아해 조금 더넣었어요. 

그리고 고기 넣어주고 물 800ml정도 넣어줍니다. 많이 졸 거라 서 물 1L 정도 넣어주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추가로 해서 넣었어요. 고기 넣고 위에 양념장 뿌려줍니다. 저는 280g 양념장 반만 썼어요. 

김치가 양념이 되어있기때문에 그리 양념장이 많이 들어가진 않더라고요. 고기만 넣는다면 많이 필요한 양념장이겠지만.

그리고 뭐 괜히 맛술이나 미림 같은 거 두 스푼 정도 넣어주거나 청주나 소주를 한 컵 넣어줍니다. 

사실 안 넣는데 괜히 넣었음.

강불로 15분 정도 바글바글 끓여주고 소주가 좀 날아갈 수 있게(?) 하고 뚜껑을 닫고 중 약불로 2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중간중간 뚜껑 열어서 졸여서 국물이 타진 않았는가 체크해주시고요. 

 

김치찜은 김치가 푹 익혀져야 흐믈흐믈하게 먹어야 또 맛있죠. 그렇게 중간중간 한 번씩 보고 저는 총 40분 정도 한 것 같아요. 요리가 완성되면 약간 썰어둔 파를 올리고 마무리해줍니다. 

짜잔 완성~ 김치 소진하기에도 딱 좋은 초간단 김치찜이 완성됐어요. 조리과정이나 준비하는 건 정말 할 건 없죠. 

다만 불조절이나 조리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것! 그거 말고는 너무 완벽한 김치찜 요리입니다. 

굳이 시판소스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맛있게 낼 수있습니다! 하지만 그조차 간소화하고 싶으시면  시판소스 완전 강추 합니다. 맛있는 김치찜 만들기. 다른 고기들도 넣어서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